불투명함 속 따뜻하게 빛나는 오로라 필름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미술·건축
불투명함 속 따뜻하게 빛나는 오로라 필름
  • 출판사주택문화사
  • 잡지명전원속의 내집


 


어느덧 벌써 연말입니다. 연말이면 날씨는 무척 추운데, 거리에 반짝이는 전구, 갖가지 오브제로 장식된 트리, 연말 약속으로 북적거리는 거리, 사람들을 떠올리면 따뜻한 기분도 들곤 합니다. 이달의 소재는 이런 연말 분위기에 잘 녹아드는 무광의 부드러운 무지갯빛 필름입니다. 기존의 홀로그램 필름은 투명해서 보통 상가의 윈도, 외부 전시 작업에 디스플레이용으로 연출이 되었는데요. 이 홀로그램 필름은 불투명하지만, 기존 홀로그램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빛이 반사되는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표현되는 색감이 차분하고 신비롭습니다. 마치 블러 효과를 입힌 듯한 고급스러운 질감 덕분에 조금은 금속 같은 느낌도 납니다. 곡면에 적용된다면 오로라 효과가 더 강조될 거예요. 지문이 남지 않는 것도 무광 제품의 장점입니다.


 


이 필름(UMI 05)은 얇은 데코시트지가 아닌 일반 가구 마감용 인테리어 필름으로, 탄탄한 두께에 접착면에는 기포를 방지하는 에어프리 가공이 되어 있어 시공성을 높였습니다. 연말에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직접 기존의 가구를 리폼해보면 어떨까요? 신발장, 붙박이장, 거울의 테두리, 아트월 등 어느 면이든 적용해 볼 수 있어요. 신비한 색감 때문에 오래된 화이트 가전제품을 골라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주거 공간의 큰 면에 시공이 되면, 집이지만 일상의 느낌이 덜어져 평소와 다른 활력이 돌 것 같고요. 점착면에 수성 점착제를 적용해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발생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 소재로도 합격입니다.


MATERIAL INFO 


규격 : 1,220mm×0.42T×50m(1박스당 규격)

단위 : 가격 비방염 25,300원/m(미터 단위 판매)

재고 운영 : 비방염 재고 운영

전문 인력 필요 여부 : 필름 시공자(일반인도 시공 가능)

색상 : 홀로그램

적용 범위 : 벽, 몰딩, 문, 가구 등 실내공간

제작사 : 현대L&C www.hyundailnc.com

[출처] 전원속의 내집 (2023년 11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관련 잡지
전원속의 내집
정기구독가[12개월]    162,000원 135,000 (17% 할인)
발행사 : 주택문화사  |  한글 (한국) 월간 (연12회)  | 
주 제 : 미술·건축
발행일 : 당월 3~5일 발송
발행사의 기사


관련 분야 기사